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방법 2022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방법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정부에서 지원해준다는 사실도 모르고 10년 이상 노후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아래 절차를 확인하셔서 빠르게 교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보조금도 결국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것이라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절차

모든 분들이 아시겠지만 정부에서 지급해주는 돈을 타먹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은 만큼 정확한 정보만 알고 있다면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금액이고 여러분들의 돈을 세이브 할 수 있다는 것이니 꼭 아래 내용 숙지하셔서 절차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보일러 대상 제품 확인

100% 모든 보일러 제품을 대상으로 해주는 것이 아닌 정부에서 지정한 제품들의 목록을 살펴보신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환경표지 홈페이지에서 친환경 보일러 대상 제품 확인을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보일러 대상 제품 확인 바로가기

지자체 보일러 교체 보조금 예산 여부 확인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자체별로 예산이 다르기 때문에 관련과(미세먼지 대책과, 기후대기과, 환경보전과)에 문의하셔서 보조금 예산이 남아있는지 확인하신 다음에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보조금 예산이 남아 있지 않다면 내년에 계획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자체 보조금 지원금 예산 확인방법

친환경 보일러 에너지 소비효율

보일러 업체 설치 가능 여부

위 보일러 대상 제품 확인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친환경 보일러라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경동나비엔, 린나이코리아, 알토엔 대우, 대성쎌틱 에너시스, 귀뚜라미가 대상이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이런 절차를 무시하시고 본인 생각데로 구매 설치 하신 후에 진행하시다가 결국 지원금을 10원도 받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데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 보조금 신청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교체 보조금 신청을 하실 떄엔 10년 이상 사용 뒤 교체해야 하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경우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까다롭지만 정확한 규정과 절차가 있기에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10년 이상 사용 중인 보일러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사람
  • 대상제품 :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경동나비엔, 귀뚜라미, 대성쎌틱 에너시스, 린나이코리아, 알토엔 대우)
  • 지원금액 : 일반 20만원, 저소득층 60만원

친환경 보일러 교체 신청 제출 서류

진짜 이번에 신청 절차 및 서류 등 제대로 알아보면서 정말 어이없는게 이정도면 거의 안주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절차도 너무 까다롭고 서류도 너무 많습니다. 저처럼 조금 귀차니즘이 있으신 분들은 하다가 짜증나서 안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왕 시작한거 천천히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류 확인하세요.

  1. 보일러 설치 계약서 또는 견적서 1부
  2. 입금 희망 통장 사본 1부
  3.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1부
  4. 건물 등기부 등본 또는 건축물대장 1부
  5. 친환경 보일러 봊금 수급에 따른 준수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