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준비물 및 계산기 최신판


군적금 준비물 및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라면 필수적으로 가야만하는 군대에 조금 더 의미있게 다녀올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가 아닐까 생각되며 군적금이 생겨 전역 후의 삶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라는 뜻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군적금 준비물 및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으며 상세하게 작성하였으니 타 게시물은 일절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군적금 이란?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군복무 중 적금으로 최대 1천만원 목돈 마련한다.”라는 문구입니다. 어차피 가야되는 곳이라면 이렇게 큰 돈을 가져올 수 있다면 전역 후에 정말 의미있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군적금이란 제도를 만들어 군인들이 휴가 또는 외박에 사용할 월급을 강제로 묶어두는게 아닌가 생각도 했습니다.

군적금이란?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이름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장병들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추가 국가 재정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군적금

이처럼 지난 2018년 국방부와 법무부, 은행연합회, 병무청 및 시중 14개 은행과의 업무협약으로 출시된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사들 급여 인상계획과 연계해 전역 후 목돈 마련 지원을 위한 상품입니다. 금리 5% 수준에 개인별 월 4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적립할 수 있는 정기적금입니다.

가입방법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월 4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적립할 수 있는 정기적금입니다.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아쉽게도 은행별 최대 20만원이 한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수고스럽지만 2개의 은행를 진행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군대에 가신다면 미리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군적금 가입방법

※ 대리 가입 시 증빙서류를 잘 확인하시고 혹시 본인이 긴급하게 군대에 가게된다면 부모님에게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주요내용

  •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 소방원, 사회복무요원
  • 은행별로 적립기간 및 月 적립한도는 동일하나 금리 / 수준 / 구조, 부가서비스 등은 다양합니다.
  • 적립기간 : 6개월 ~ 24개월(군 복무기간으로 한정)
  • 추가 인센티브 : 이자소득 비과세
  • 월 적립한도 : 은행별 20만원, 개인별 최대 40만원

둘러보면 좋은 글


군적금 계산기

군적금의 금리는 복무기간 18개월 가입 기준 5%이며 재정지원을 통해 추가 적립 인센티브 1%금리를 더 주고 있습니다. 이자소득의 비과세이기 때문에 엄청난 혜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에 계산을 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적금 계산기 바로가기 링크

군적금 계산기

예를들어서 실제 매월 20만원씩 18개월 납입 시 이자율 5%기준으로 3,742,500원이며 원금은 3,600,000원으로 이자가 142,500원입니다. 밖에선 이자율 5%는 말도안되는 수치이기 때문에 감히 군대에 가시는 분이라면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군적금 준비물 및 계산기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정말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이런 제도는 꼭 이용하셔야 하며, 조건이 군대입대이며, 이왕가는 군대 40만원 없다 생각하시고 적금을 들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전역 후 다른 학생들과는 다른 시작을 하게 될 것입니다.